자주묻는 질문

고객님들이 자주 문의하는 내용을 모았습니다.

문의하실 내용을 키워드로 입력해주세요.

자주하는질문 게시판 리스트
NO 제목
149 [모바일] 휴대폰 본인 인증 방법

1. 최초 등록한 기기 외 기기를 추가로 등록할 때

강좌를 재생 시도했을 때 아래 문구가 노출되는 경우
추가 기기 등록을 위한 휴대폰 인증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.




2. 타인 도용 방지 인증

강좌를 재생 시도했을 때 아래 문구가 노출되는 경우
타인 도용 방지를 위한 휴대폰 인증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.


※ 문자로 인증하기가 보이지 않는 경우 스크롤를 하단으로 내린 후 문자(SMS)로 인증하기]로 인증 바랍니다. 

148 [PC] 휴대폰 본인 인증 방법
1. 최초 등록한 기기 외 기기를 추가로 등록할 때

강좌를 재생 시도했을 때 아래 문구가 노출되는 경우
추가 기기 등록을 위한 휴대폰 인증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.



- 경로 : 내 강의실 > 수강 원하는 강좌명 클릭 > 우측 [휴대폰 인증] 클릭 >
추가 기기 등록 인증 하단 [인증하기] 클릭 > PASS or 문자로 인증 후 수강



2. 타인 도용 방지 인증

강좌를 재생 시도했을 때 아래 문구가 노출되는 경우
타인 도용 방지를 위한 휴대폰 인증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.



- 경로 : 내 강의실 > 수강 원하는 강좌명 클릭 > 우측 [휴대폰 인증] 클릭 >
추가 기기 등록 인증 하단 [인증하기] 클릭 > PASS or 문자로 인증 후 수강



※ 문자로 인증하기가 보이지 않는 경우 스크롤를 하단으로 내린 후 문자(SMS)로 인증하기]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.

147 [사이트이용] 수강, 수료 확인서 발급 방법
수강,수료 확인서 발급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.

- 단과/패키지 : 유료로 결제한 단과 또는 패키지의 실제 수강한 이력이 있어야 합니다.
- 프리패스 : 유료 결제한 프리패스의 15강 이상의 정규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강좌를, 3과목 이상 70% 이상 수강한 강좌가 있어야 합니다.

1. 수강확인서
- 잔여 수강기간이 존재해야 합니다.
- 서류는 회원정보 기준으로 발급되므로, 회원정보(회원명/휴대번호/생년월일/주소)가 모두 본인 정보와 일치해야 합니다.
- 당사 직인이 포함된 양식으로 발급되며, 수강자 인적사항/강좌명/결제금액/수강률/교육기간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
- 수강률은 실제 수강한 기준으로만 발급 가능하며, 임의로 변경 또는 수정을 진행해드리지 않습니다.

2. 수료확인서
- 수강기간이 모두 종료된 상태에서만 발급 가능합니다.
- 서류는 회원정보 기준으로 발급되므로, 회원정보(회원명/휴대번호/생년월일/주소)가 모두 본인 정보와 일치해야 합니다.
- 당사 직인이 포함된 양식으로 발급되며, 수강자 인적사항/강좌명/결제금액/수강률/교육기간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
- 수강률은 실제 수강한 기준으로만 발급 가능하며, 임의로 변경 또는 수정을 진행해드리지 않습니다.

서류 발급이 필요한 경우 이용중인 상품에 따라 고객센터 1:1 문의하기를 통해 발급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.

1) 단과/패키지 : 결제일, 강좌명, 결제금액, 발급사유, 제출기관, 서류 수신 가능한 이메일 주소 기재
2) 프리패스 : 결제일, 프리패스명, 서류에 포함될 수강한 강좌명, 발급사유, 제출기관, 서류 수신 가능한 이메일 주소 기재
146 [강좌] 무료 강좌 이용 관련
무료 강좌는 계정 당 1회에 한해 0원 결제 후 이용 가능합니다.
무료 강좌 특성상 재결제 및 연장, 휴강이 불가하므로 제공된 수강기간 내 완강해주시길 바랍니다.
145 [PC] - 오류코드 8613 / 기본 플레이어(HTML5)를 통한 영상 재생이 원활하지 않습니다. 메시지가 출력되는 경우
Code : 8613
기본 플레이어(HTML5)를 통한 영상 재생이 원활하지 않습니다.
아래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어 전용 플레이어를 통해 재생해주시기 바랍니다.

위 메시지가 출력되는 경우 아래 방법으로 조치해보시기 바랍니다.

※ 2021년도부터 크롬 브라우저의 절전모드 강화로
일부 버전의 크롬 브라우저에서 8613 에러코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니
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하여 재생해보시기 바랍니다.

1.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하여 재생
네이버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 후 웨일 브라우저를 통해 강의 재생 시도

웨일 브라우저에서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 내용으로 진행

2. PC 전원 옵션을 고성능으로 변경
- 제어판 → 시스템 및 보안 → 전원 옵션 → 고성능으로 변경 후 확인


3. 크롬 브라우저 혹은 웨일 브라우저에서 하드웨어 가속 off 설정 후 재생 시도
 1)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 [메뉴] → [설정] → 맨 아래 [고급] → [시스템] → [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] 비활성화 (회색으로 변경) 후 크롬 재시작


2) 웨일 브라우저 우측 상단 [메뉴] → [설정] → 좌측 메뉴 중 [성능 및 기타] → [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] 비활성화(회색으로 변경) 후 웨일 재시작


감사합니다.
144 [회원정보] 홍보 문자/메일 수신 설정 방법
홈페이지 로그인 → 우측 상단 회원명에 마우스 오버 → 내 정보 → 커넥츠 회원정보 하단 [상품정보 및 혜택정보 수신동의]에서 단기별, 카테고리 별로 직접 설정해주시면 됩니다. 
수신을 원할 경우 체크를, 수신을 원치 않을 경우 체크 해제해주시면 됩니다. 
 * 정보제공 수신 미동의 시 이벤트, 수강 관련, 서비스 관련 정보를 받아볼 수 없습니다.
143 [회원정보] 간편 가입 후 로그인 하는 방법
로그인 화면에서 가입한 타입의 아이콘 클릭 후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. 
142 [회원정보] 회원 탈퇴 후 동일한 ID로 재 가입하는 방법
이미 가입된, 또는 탈퇴 이력이 있는 ID로는 재 가입이 불가합니다.
다른 ID로 가입 바랍니다. 
141 [PC] 플레이어에는 어떤 기능들이 있나요?

1. 동영상 창 내 기능


① 재생/일시정지 기능
② 구간 이동 기능 (기본 10초 기준으로 이전 10초 & 이후 10초 구간)
③ 현재 재생 시점 / 총 컨텐츠 길이 표시
④ 배속(재생 속도) 조정 기능 (0.5배속 ~ 2.0배속)
⑤ 음소거/음소거 해제 기능 및 볼륨 조절 기능
⑥ 전체 화면 기능
⑦ 설정 기능 (클릭 시 우측 설정 Bar 표시/숨김)


 → 2번 설명 참고
⑧ 강좌 다운로드 기능
⑨ 전용플레이어로 보기 버튼
⑩ 플레이어ID (기기정보) 확인 버튼


 



2. 동영상 창 우측 하단 플레이어 옵션
① 재생 속도 유지 : ON으로 변경할 경우 배속을 설정한 값이 유지됩니다. (다음 강의 재생 시에도 배속 유지)
② 구간 이동 범위 : 10초, 20초, 30초, 60초, 300초 설정 가능
③ 썸네일 숨기기
④ 화면 비율 고정 : 해제할 경우 꽉찬화면으로 재생 가능
⑤ 구간 이동 방식
1) 빠른탐색 : 구간이동 시 10초단위로 이동됨
2) 정확한탐색 : 구간이동 시 정확한 시간으로 이동됨 (N초단위)


감사합니다.

140 [PC] “[ST] PC, MOBILE 통합 3대까지 사용 가능합니다.“ 메시지가 출력될 경우

★본 내용은 2022년 1월 4일부터 시행됩니다.★
★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참고 부탁드립니다.★

“[ST] PC, MOBILE 통합 3대까지 사용 가능합니다.“ or -8673


PC & Mobile 총합 3대까지 기기를 등록하여 이용하실 수 있으며,
3대가 초과되어 4대째 기기에서 재생을 시도할 경우
위와 같은 메시지가 출력되며 재생이 제한됩니다.

아울러 기기를 변경하고자 하실때는 내 강의실 > 기기등록 바로가기에서 2대까지 직접 삭제하실 수 있으며
이후에는 1:1게시판 또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도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고객센터를 통한 기기 초기화는 기기변경 사유에 따른 증빙서류 확인이 필요합니다.

따라서 새로 기기를 구매하셨다는 영수증 혹은 리퍼 및 교환내역서 등의 서식을
1:1게시판에 문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.

※ 1:1 게시판에 문의 글 작성 시 
- 게시글 제목에 아래 내용 기재 필요
 → 아이디 / 성함 / 연락처 / 모바일 기기 초기화 요청 

감사합니다.

처음 앞1 2 3 4 5 6 7 8 9 10 뒤 맨뒤